간사이공항에서 하루카 티켓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클룩에서 JR 하루카를 예약하는 경우는, 대부분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 가기 위해서 입니다. 중간에 덴노지, 오사카역, 신오사카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교토 전에 내리는 분들도 하루카 티켓 예약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켓을 구입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하루카 티켓 교환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하루카 티켓 교환
JR 하루카 열차는 2가지 방식의 티켓이 존재합니다. QR 방식으로 스캔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있고, 간사이공항에서 종이티켓으로 교환해야 하는 교환형 티켓이 있습니다. 이글은 2번째 방식, 즉 종이티켓으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 QR 방식: 회원 가입 필요
- 종이티켓 교환: 간사이공항에서 매표기기에서 교환해야 함
간사이공항에 도착하면, 2층 에스컬레이터로 올라 갑니다. 간사이공항역으로 나가서 인포메이션 옆에 있는 녹색기기를 찾습니다. 녹색기기에 클룩에서 받은 바우처 속에 있는 바코드를 인식시킵니다. 원하는 날짜, 좌석을 지정합니다. 종이티켓은 승차권, 특급권 2장이 나오며 게이트에서 2장 모두를 넣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종이티켓 교환법
- 녹색기기를 찾습니다.
- 승차권 종류를 선택하고, Exchange order E-ticket 을 선택합니다.
- 여권 스캔 합니다.
- 발권 합니다.
- 티켓이 나오면 작은 티켓을 다시 기기에 넣어서 좌석 지정 합니다.
- 승차권, 특급권 2장을 게이트에 넣어서 사용합니다.
클룩에서 종이티켓 교환 방식을 선택했을 때, 간사이공항에서 종이티켓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필자는 QR 방식을 더 선호하는데, 그이유는 사전에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간사이공항에 도착해서 녹색기기 앞에서 대기할 필요 없고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QR 방식 예약 및 사용방법, 간사이공항 종이티켓 교환 상세설명을 확인해주세요.
오사카 가성비 숙소 추천 칸데오호텔 키시베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성비가 탁월한 칸데오호텔 키시베를 소개합니다. 일본 호텔 중에서 비즈니스호텔 체인으로 유명한 토요코인 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호텔이라 보시면 좋습니다.
trendzoro.com
오사카 마라톤 2026 일본 마라톤 참가 신청 해외 런트립
오사카 마라톤은 간사이 지방 특유의 재미가 느껴져서 인기가 많습니다. 32.8 km 지점에 뷔페음식이 차려져있어서 뷔페마라톤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뷔페음식을 준비한 것은 '마이도 에이드' 라
trendzoro.com
일본 오사카 지하철 메트로 미도스지선 노선도 한국어
오사카 여행에서 가장 많이 타는 지하철 노선이 바로 미도스지선이에요. 빨간색 라인 하나만 잘 익혀도 난바–신사이바시–우메다까지 주요 관광지를 막힘 없이 갈 수 있어서, 여행자에게는 사
trendzoro.com